본문 바로가기
- 소비 -

우리나라 홈쇼핑 선호 브랜드 순위 TOP 9

by 『Moongchiⓝⓔⓦⓢ』 2024. 1. 23.

우리나라 홈쇼핑 선호 브랜드 순위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우리가 편안한 집안에서 쇼핑을 즐기게 해주는 홈쇼핑 채널들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려고 합니다. 많은 홈쇼핑 채널들이 있지만, 과연 어떤 채널이 우리 소비자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을까요?

 

최신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홈쇼핑 채널들의 순위를 알아보고, 각 채널의 독특한 매력과 경쟁력 있는 이유를 꼼꼼히 분석해보려 합니다. 여러분의 쇼핑 편의를 높여줄 이 정보들, 지금 바로 시작해볼까요?

 

 

 

 

 

9위 SK스토아 - 4.0%

 

SK스토아는 4.0%의 선호도를 얻으며 홈쇼핑 시장에서 견고한 입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SK스토아는 다양한 생활용품부터 최신 전자제품까지 폭넓은 상품을 제공하며, 특히 SK그룹의 통신 서비스와 연계된 마케팅 전략을 통해 고객들에게 편리한 쇼핑 환경을 선사합니다.

 

 

8위 NS홈쇼핑 - 4.4%

 

NS홈쇼핑은 4.4%의 선호도로 홈쇼핑 채널 중 7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특히 농수산물과 같은 신선식품의 판매에 강점을 두고 있으며, 직거래 방식을 통해 소비자에게 높은 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7위 홈&쇼핑 - 5.5%

 

홈&쇼핑은 5.5%의 선호도를 보이며, 고객 중심의 서비스와 특색 있는 상품 구성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 채널은 특히 가정생활에 필수적인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소개하면서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6위 신세계라이브쇼핑 - 7.0%

 

신세계라이브쇼핑은 7.0%의 선호도를 획득하였고, 신세계 그룹의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고급화 전략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럭셔리 브랜드의 패션 아이템부터 프리미엄 생활용품까지, 다양한 고급 상품을 선보이며 특히 구매력이 높은 소비자들을 타겟으로 하고 있습니다.

 

 

 

5위 CJ온스타일 - 9.0%

 

CJ온스타일은 9.0%의 선호도를 기록하며, 홈쇼핑 업계에서의 강력한 영향력을 과시하고 있습니다. CJ온스타일은 다양한 패션, 뷰티 상품을 선두로 혁신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연예인과 협업하여 진행하는 방송은 시청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며, 이는 구매로 이어지는 강한 동기를 부여합니다. 또한, 온라인과 모바일 플랫폼에서의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은 젊은 세대의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높은 선호도를 얻게 만드는 요소입니다.

 

 

4위 롯데홈쇼핑 - 9.1%

 

롯데홈쇼핑은 9.1%의 선호도를 갖고 있으며, 홈쇼핑 채널 중에서도 높은 신뢰도와 인지도를 자랑합니다. 롯데홈쇼핑은 고객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키는 상품 구성과 질 높은 서비스로 평가받습니다.

 

실시간 방송 외에도, 전문적인 상품 설명과 상세한 제품 리뷰가 제공되는 점이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3위 공영홈쇼핑 - 9.5%

 

공영홈쇼핑은 9.5%의 선호도로, 국내 홈쇼핑 채널 중에서 독특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공영홈쇼핑은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충성도 높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특히,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의 제품을 소개하는 데 주력하여, 다양한 지역 상품들을 발굴하고 소개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2위 현대홈쇼핑 - 11.3%

 

현대홈쇼핑은 11.3%의 선호도를 가지며,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독보적인 상품 선정으로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가전, 가구, 생활용품 등의 고품질 상품들을 중심으로 한 큐레이션은 중상류층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현대홈쇼핑은 또한 자체적인 배송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신속하고 안정적인 제품 배송이 가능합니다.

 

 

1위 GS홈쇼핑 - 15.7%

 

GS홈쇼핑은 15.7%의 선호도를 달성하며 이 분야에서 가장 앞서가고 있습니다. 이 브랜드는 다양한 상품군과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인지도를 높여왔으며, 특히 품질과 신뢰성에 중점을 둔 상품 구성으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습니다.

 

GS홈쇼핑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혁신적인 방송 포맷과 온라인 쇼핑 플랫폼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으며, 우수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시장에서의 선도적 위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홈쇼핑 브랜드 선호도 2021-2023 추이

2021~현재까지 GS홈쇼핑은 1위 유지,
현대홈쇼핑은 상위권 유지한 가운데, 급상승하며 2위에 랭크
신규로 조사대상에 포함된 공영홈쇼핑이 상위권에 랭크

 

■ 지난 조사 대비 GS홈쇼핑과 현대홈쇼핑이 상승세를 보이는 가운데, 현대홈쇼핑은 높은 상승률 보이며 2위에 올라
■ 롯데홈쇼핑과 CJ온스타일은 상위권 유지했으나 과거 대비 하락

 

2021년부터 2023년까지 홈쇼핑 브랜드 조사의 추이를 살펴보면, GS홈쇼핑은 과거 2021년 조사에 이어 이번 조사 역시 1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고, 현대홈쇼핑은 4위에서 2위로 올라섰습니다.

 

현재까지 홈쇼핑 TOP5 상위권을 이어가고 있는 브랜드는 GS홈쇼핑과 현대홈쇼핑, 롯데홈쇼핑, CJ온스타일이였고, 새로이 조사대상에 포함된 공영홈쇼핑이 랭크되었습니다.

 

GS홈쇼핑과 현대홈쇼핑은 지난 조사 대비 선호도가 증가한 반면, 롯데홈쇼핑과 CJ온스타일은 선호도가 감소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우리나라의 대형마트 할인점 모음

신세계그룹 계열사 이마트 신세계 이마트 사업부문에서 운영했으나 2011년 이마트 사업부문 분리 후 (주)이마트에서 운영. 이마트 메트로 이마트타운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 2010년 11월 26일, 구

moongchi0407.tistory.com

 

 

2023년 백화점 순위(국내 점포별 매출 기준)

2023년 대한민국 백화점의 순위를 매출 기준으로 매겨 보았습니다. 한국 백화점의 점포별 매출 순위는 전문 매체인 어패럴뉴스의 정기 조사에 의해 결정됩니다. 과거에는 연매출 4천억~5천억 원

moongchi0410.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