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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슈 설명 -

바디로션 바르는 이유, 방법 / 브랜드 4대장

by 『Moongchiⓝⓔⓦⓢ』 2023. 1. 26.

바르는 이유

바디로션 바르는 가장 많은 이유가 건조해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피부가 건조해지는 상황은 일반적으로 생각하기 쉬운 계절적 요인 (겨울) 때문일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최근에 들어서는 피부의 수분 손실이 일어나는 원인이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 습도가 낮은 계절적 요인
  • 운동으로 인한 수분 손실
  • 카페인 섭취로 인한 탈수
  • 알코올 섭취로 인한 탈수
  • 잦은 샤워
  • 자외선
  • 냉난방

위와 같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피부가 건조해지기에 사실상 바디로션을 발라주는 계절은 따로 없는 것이 최근의 상황입니다. 특히, 최근 현대인들의 잦은 샤워는 건조한 피부의 주된 이유가 되고 있는데요. 고온과 마찰에 의해 자극받은 피부를 보호해 줄 수 있는 것은 바디로션 바르는 습관뿐입니다.

바르는 방법

바디로션이 피부 속 깊이 스며들어 피부의 수분 및 유분을 보충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바디로션 바르는 방법대로 바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 샤워 후에는 피부가 촉촉한 상태에서 3분 내로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 팔꿈치, 발바닥 등 굳은살이 많은 부위는 원을 그리면서 충분히 스며들게 발라줍니다.
  • 오일과 바디로션을 같이 바른다면, 보디오일을 먼저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 피부가 처지기 쉬운 턱이나 목 부위는 아래에서 위로 올리면서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 브랜드

니베아

니베아(영어: Nivea)는 독일 바이어스도르프의 세계적인 스킨로션과 바디케어 브랜드입니다.
니베아는 1911년, 바이어스도르프가 최초의 스킨크림인 W/O 유화제를 개발했을 때 시작되었습니다.
창시자인 오스카 트로플로비츠는 이를 니베아라 이름 지었는데, 이는 백설공주를 의미하는 라틴어 단어에서 따온 것입니다.
1930년대, 바이어스도르프는 선탠로션, 면도크림, 샴푸 등의 상품의 생산을 시작하였고, 니베아라는 상표는 세계 제2차 대전 이후 많은 나라에서 성공했습니다. 바이어스도르프는 1997년 니베아를 인수하였습니다.


바셀린

바셀린(영어: Vaseline 바셀린)은 유니레버의 상표명이자, 석유 젤리 브랜드입니다.
석유에서 추출한 페트롤리움 젤리를 주성분으로 하여 바디로션, 핸드크림, 입술보호제 등을 제조 · 판매하고 있습니다. 바셀린이라는 브랜드 이름은 독일어로 '바썰(Wasser)'과 '올리브 오일(Olive Oil)'를 그리스어로 '엘라이온(Elaion)'이 결합된 것으로, 또는 스페인어로 '바세놀(Vasenol)'이라고도 불립니다.


뉴트로지나

세타필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를 위해 개발된 저자극 스킨케어 브랜드.
제조사는 갈더마라는 회사로 1981년 설립된 스위스에 본사를 두고 있는 네슬레와 로레알의 합작회사입니다.
타이틀에 걸맞게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는 색소, 향료, 추출물 등을 배제하고 기본적인 보습 기능에 충실한 제품들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다만, 자외선 차단 제품은 유기적 차단 성분으로 구성되었기 때문에 아보벤존 등 다소 자극적인 성분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온 가족이 함께 쓸 수 있는 화장품 브랜드 이미지가 있으며, 영유아와 어린이용 제품, 아토피 피부용 제품으로도 인기가 있습니다.
피부과에서도 많이 파는데 피부과는 온라인에 비해 상대적으로 비싸므로, 소셜커머스 등에서 할인할 때 구매하면 싸게 살 수 있고, 대형 마트 등에서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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