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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 품질인증 부정 논란 상세 분석 / 해당 차종

by 『Moongchiⓝⓔⓦⓢ』 2024. 2. 14.

토요타 품질인증 부정 논란 개요

도요타 아키오 도요타자동차 회장이 30일 기자회견에서 도요타 자회사의 잇단 부정 스캔들에 대해 사과하며 고개를 숙였다.

 

2024년 1월 30일에 발생한 토요타 그룹 소속의 토요타자동직기에서 발생한 품질인증 부정 사건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토요타자동직기가 제작한 디젤 엔진 3종에 대한 공식 인증 과정에서 발생한 출력 시험 절차 위반 사실과 이로 인해 발생한 일본 내외의 영향, 관련 사건, 한국 시장에 미치는 영향, 그리고 토요타 및 렉서스 관련 차종에 대한 정보를 포함합니다.

 

토요타의 부정행위 파장, 한국 시장에 미치는 영향의 부재, 업계 및 시장의 반응 등을 다각도로 분석하여 토요타 품질인증 부정 논란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토요타자동직기 인증시험 부정 사건

일시: 2024년 1월 30일

대상: 토요타자동직기 제작 디젤 엔진 3종 (l4 2.4L, l4 2.8L, V6 3.3L)

내용: 공식 인증 과정에서 출력 시험 절차 위반 적발

 

영향 및 파장

결과: 일본 국토교통성으로부터 인증 사기 판명, 10개 이상 차종 출고 정지, 매출 손실 및 브랜드 신뢰 하락 예상(도요타는 이날 도요타자동직기가 생산한 디젤 엔진이 사용된 랜드크루저 등 10개 차종에 대한 출하를 중단하고, 일본 내 4개 공장 내에 있는 생산라인 가동을 일시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조치: 일본 내 토요타 4개 공장, 6개 생산라인 가동 중단 (2024년 2월 9일까지), 나머지 공장은 가동시간 30분 단축

 

관련 사건

다이하츠: 1989년부터 2024년까지 35년간 부정인증 174건 적발

 

히노자동차: 배출가스, 연비 부정 인증 적발

 

도요타는 30일 도요타자동직기가 생산한 디젤 엔진이 사용된 랜드크루저 등 10개 차종에 대한 출하를 중단하고, 일본 내 4개 공장 내에 있는 생산라인 가동을 일시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한국 시장의 영향

한국 시장 영향 미비

한국토요타자동차, 디젤 엔진 모델 미판매, 가솔린 하이브리드 자동차 중심 판매

 

판매 호조

2024년 1월 렉서스 및 토요타 판매 호조, 특히 하이브리드 모델 강세

 

 

부정행위 차량과 한국 시장

한국 시장 미판매 차종: 부정행위 차량 대부분 한국 미판매, 주로 개발도상국 시장 대상

렉서스: 디젤 모델 LX 500d 한정 판매, 주로 중동, 호주, 아프리카 일부 국가

 

업계 및 시장 반응

업계 시각: 토요타 이미지 타격 예상, 아키오 토요다 회장 사과

주가 반응: 토요타 주가 변동 미미, 2월 둘째 주부터 주가 상승

 

토요타 및 렉서스 관련 차종

랜드 크루저 프라도
랜드 크루저
하이럭스

 

이노바

 

이노바 크리스타

 

포츄너

 

 

하이에이스
그란에이스

 

 

렉서스 L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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