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소비 -

강원도(홍천/속초/양양/평창 등) 에 위치한 워터파크 소개와 요금정보

by 『Moongchiⓝⓔⓦⓢ』 2023. 5. 27.

올여름 즐기기 좋은 지역별 워터파크 소개

 

수도권(서울/경기/인천)에 위치한 워터파크 소개와 요금정보

 

수도권(서울/경기/인천)에 위치한 워터파크 소개와 요금정보

올여름 즐기기 좋은 지역별 워터파크 소개 씨랄라: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문래동. 100% 실내. 개장 2007년 12월 28일 (15주년) 연면적 13,210㎡(4,000평) 최대수용인원 5,000명 영등포구, 양천구, 구로구, 금

moongchi0410.tistory.com

 

경상도(부산/울산/대구/경주 등) 에 위치한 워터파크 소개와 요금정보

 

경상도(부산/울산/창원/경주 등) 에 위치한 워터파크 소개와 요금정보

올여름 즐기기 좋은 지역별 워터파크 소개 수도권(서울/경기/인천)에 위치한 워터파크 소개와 요금정보 수도권(서울/경기/인천)에 위치한 워터파크 소개와 요금정보 올여름 즐기기 좋은 지역별

moongchi0410.tistory.com

 

충청도(천안/아산/태안/제천 등) 에서 유명한 워터파크/수영장 소개와 가격(요금)

 

충청도(천안/아산/태안/제천 등) 에서 유명한 워터파크/수영장 소개와 가격(요금)

올여름 즐기기 좋은 지역별 워터파크 소개 수도권(서울/경기/인천)에 위치한 워터파크 소개와 요금정보 수도권(서울/경기/인천)에 위치한 워터파크 소개와 요금정보 올여름 즐기기 좋은 지역별

moongchi0410.tistory.com

 

전라도(나주/여수/화순/신안 등) 워터파크 입장 가격/요금 알아보기

 

전라도(나주/여수/화순/신안 등) 워터파크 입장 가격/요금 알아보기

제주도 워터파크는? 시설과 요금정보(신화워터파크 / 제주워터월드) 제주도 워터파크는? 시설과 요금정보(신화워터파크 / 제주워터월드) 올여름 즐기기 좋은 지역별 워터파크 소개 수도권(서울/

moongchi0410.tistory.com

 

 

제주도 워터파크는? 시설과 요금정보(신화워터파크 / 제주워터월드)

올여름 즐기기 좋은 지역별 워터파크 소개 수도권(서울/경기/인천)에 위치한 워터파크 소개와 요금정보 수도권(서울/경기/인천)에 위치한 워터파크 소개와 요금정보 올여름 즐기기 좋은 지역별

moongchi0410.tistory.com

 

 

 

 

 

 

강원도

 

오션월드: 강원도 홍천군 서면.

2006년 7월 5일 (수요일)에 개장했으며 현재는 아쿠아존, 익스트림존, 다이나믹존, 메가슬라이드존이 존재한다. 개장 초기에는 실내 아쿠아존과 익스트림존만 있을 정도로 규모가 좀 그저 그랬지만 이후 다이나믹존 (2009년 신설), 메가슬라이드존 (2011년 신설) 등으로 확장을 거듭하면서 워터파크계 후발주자에서 현재는 캐리비안 베이와 함께 워터파크계의 Top Tier로 자리매김했다. 캐리비안 베이가 말그대로 카리브해풍 인테리어였다면 오션월드는 고대 이집트풍 인테리어를 컨셉으로 잡았다. 키재기 자도 스핑크스 고양이 모양으로 되어 있다.

오션월드의 물은 홍천강에서 끌어와서 쓴다고 한다.

유수풀이나 파도풀 등 워터파크에 있을 것은 다 있는 편. 8Feet(243cm) 높이의 파도를 치게 하는 대형 파도풀도 좋지만, 유수풀 같은 느낌도 함께 느낄 수 있다.

 

 

 

소노캄 델피노 오션플레이: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온 가족이 함께 설악산과 온천수의 기운을 받을 수 있는 워터파크
오션플레이 이용객 100cm미만 구명조끼 필수 착용(03월 24일~)
오션플레이는 4계절 내내 온천수로 물놀이와 스파를 즐길 수 있는 테마형 워터파크입니다

 

 

 

 

 

설악 워터피아: 강원도 속초시 영랑동, 장사동.

1997년 개장. 온천수를 사용하며, 가장 먼저 보양 온천으로 지정되었다.

드넓은 스파로 실내외 사우나, 따뜻한 광천수 수영장, 워터슬라이드, 파도풀이 있다.

 

 

 

알펜시아 오션700: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인체의 생체리듬에 가장 좋은 해발 700m, 대관령 천혜의 청정 고원. 그 곳에 파도 치는 바다를 느낄 수 있는 가족 워터파크 Ocean700이 있습니다.
실내 15,000m², 실외 3,000m² 총 3,200명 이상 수용이 가능한 Ocean700은 평창알펜시아가 고객님께 드리는 특별한 선물이 될 것입니다.
色다른 휴식과 즐거움이 공존하는 새로운 공간, 특별한 곳에서 가족의 소중함을 직접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휘닉스 평창 블루캐니언: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휘닉스 평창 한켠에 자리잡고있는 테마 워터파크이다. 2006년, 센터프라자 옆 빈 공간을 활용해 개장한 곳으로, 실외 12,442.28m², 실내 9,893.91m², 총 22,336.19m² 규모로 조성돼있다. 이렇게 숫자로 들으면 꽤 큰 듯 하지만, 비발디 파크 오션월드가 이 곳의 3배, 에버랜드의 캐리비안베이가 이 곳의 4배 정도이다. 실내와 실외를 합쳐도 별로 크지 않다. 오션월드나 캐리비안베이같은 워터파크를 많이 간 사람들은 블루캐니언의 크기에 아쉬워한다. 특히 겨울에는 실내밖에 안 열어 워터파크가 매우 작다. 실내에는 즐길 수 있는 어트랙션도 거의 없어서 그냥 스파하는 곳이다.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슬라이드는 고작 작은 바디슬라이드 2개뿐이다. 다만 실외 스파는 개장하는데 눈온뒤에 간다면 감성이 그야말로 흘러넘친다. 여담으로 실외 워터파크 아래 쪽에 넓은 공터가 있는데, 지금은 워터파크 주차장으로 쓰이지만 원래 저 부분이 오션월드나 하이원, 캐리비안 베이등과 같은 대형 워터파크에 있는 야외 대형 파도풀이 들어갈 자리였다고 한다. 그러나 지금까지도 용도 변경 계획이 없는 걸 보면 계획이 무산된 듯 하다.

 

 

 

용평리조트 피크 아일랜드: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익사익팅한 워터파크와 편안한 스파의 감동까지 물이 다르다! 즐거움이 다르다!
사람이 가장 편안함을 느끼는 높이 해발 700m, 국내 최초 알파인 산장형 워터파크 ‘용평 워터파크’

 

 

 

쏠비치 양양 오션플레이: 강원도 양양군 손양면.

오션월드로 유명한 대명소노그룹 계열의 워터파크다. 규모는 중규모 워터파크보다 조금 작지만, 동해바다 조망권에 지중해풍 (정확히는 스페인풍) 인테리어가 좋고 아이들도 부담없이 놀수있는 수위의 풀장, 자쿠지 등 릴렉스풀 위주다.

깨끗한 동해 자연환경에서 편안하고 여유로운 휴식을 가지며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또 하나의 명소.
각종 워터 마사지 시스템이 준비되어 있는 기능성 스파존에서 온 몸의 긴장을 부드럽게 풀어주고, 4계절 내내 실내 아쿠아풀에서 바다를 조망하여 다양한 바데풀 프로그램 코스를 즐길 수 있다.

 

 

 

 

 

쏠비치 삼척 오션플레이: 강원도 삼척시.

리조트 자체가 양양 솔비치의 형제격으로 위의 양양점보다 늦은 2016년 개장. 워터파크 특성은 인테리어가 이쪽의 경우 그리스 산토리니 인테리어라는 점의 차이면 제외하면 중규모 이하에 해양조망권이라는점은 양양솔비치와 대동소이하다.

 

 

 

롯데리조트 속초 워터파크: 강원도 속초시 대포동. 2017년 개장.

에메랄드빛 동해를 보며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롯데리조트속초 워터파크. 실내에는 최고높이 1.8M의 시원한 파도가 치는 파도풀, 워터파크 가장자리를 돌아 흐르는 105M 길이의 유수풀 등이 있습니다.
실외에는 마사지와 물놀이를 동시에 하는 바데풀, 5개의 야외스파 공간도 있죠. 로켓을 탄 듯 강력한 수압으로 짜릿함을 선사하는 로켓블라스터도 꼭 이용하세요!

자연 가까이에서 물놀이를 즐기고 싶다면, 하늘과 맞닿은 수평선이 펼쳐진 인피니티 풀에서 힐링하는 건 어떨까요?
모든 물놀이 공간에는 키즈풀이 마련돼 있으니 아이와 함께 온 가족도 안심하고 즐기세요!

 

 

 

하이원 워터월드: 강원도 정선군 사북읍.

2018년 7월 5일 정식 개장. 정선에 대형 물놀이 시설 ‘하이원 워터월드’ 개장 하이원 리조트(강원랜드)에서 운영하는 국내 4번째 규모의 대형 워터파크이다.

 

강원랜드가 1,672억 원을 들여 정선군 사북읍 강원랜드 그랜드호텔 앞에 조성한 초대형 워터파크이다. 사북읍과 고한역 사이에 있는 리조트 하이원 리조트, 강원랜드에 소속되어있는 워터파크로서, 시공사는 동부건설 컨소시엄. 사실상, 국내 유일 복합리조트라고 한다.

참고로 국내 최초로 투명풀을 만들었다. 하이원 워터월드는 국내 워터파크들 중에서 4번째로 크며 1인당 시설면적은 7.6㎡(2.3평)라고 한다.

정확히 실내외 총면적 51,038m²로 국내에서 네 번째 규모이고 동시 수용인원은 최대 6,640명이다. 실내 부분만 따지면 25,024m²로 국내 최대 규모다. 출처 실외 규모는 26,014m²이다.

국내 주요 워터파크의 1인당 시설면적이 5m² 정도인데 비해 하이원 워터월드는 1인당 7.6m² 수준으로 유지해 보다 여유롭고 쾌적한 환경을 선사 할 것이라고 한다. 하이원 워터월드의 가장 큰 특징은 백두대간 1급 청정 계곡수를 그대로 옮겨 담은 수질로서, 이곳은 열목어가 살 정도로 깨끗한 수질을 자랑하는 무릉댐 물을 원수로 사용한다.

실외 파도풀을 포함한 총 9개의 풀 7종에 총 16종의 놀이기구가 있다고 한다. 정확히 파도풀, 바데풀, 슬라이드 등 놀이시설 16종과 스파 14개, 도크 4개를 갖췄다. 이외에도 유모차 워터월드 반입 가능, 실내외 카바나 설치 그리고 패밀리존, 아일랜드존, 포세이돈존 설치와 실외 파도풀 외 전체 온수 공급 등을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여러번 가본 사람은 알겠지만 전체적으로 오션월드에 있는 어트랙션을 참고한 걸 알 수 있다. 차이점은 오션월드는 고대 이집트를 배경으로 했고 워터월드는 고대 그리스,로마를 배경으로 했다.

 

 

 

워터플래닛: 강원도 횡성군 둔내면.

웰리힐리 파크에서 운영중인 워터파크

물의 행성을 콘셉트로 만들어진 워터플래닛은 39,000여㎡ 면적에 하루 최대 12,000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대형 물놀이 시설이다. 방문객 1인당 6.6㎡로 시설 면적이 설계돼 타 워터파크 5㎡보다 20% 넓어 더욱 쾌적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강원도 횡성군 둔내면 웰리힐리파크 내부에 위치해 있다.

워터플래닛은 국내 최초 도입되는 만타55 슬라이드 등 14가지 어트랙션을 갖췄다.

리조트형 워터파크이기 때문에 숙박이 가능하고 사계절 내내 운영하는 실내존에 바데풀, 버블 플레이 키즈 풀, 바디슬라이드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어트랙션을 배치해 아이를 동반한 고객들이 즐기기에 최적의 조건을 제공한다.

물과 공기 등 깨끗하기로 알려진 강원도 횡성 해발 600m의 청정 고원지대에 신규로 오픈, 물, 구명조끼, 튜브 등을 비롯한 모든 시설물을 새롭게 마련했다는 점이 고객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