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소비 -

유명한 코냑 브랜드 헤네시 (Hennessy) 라인업 종류 제품군

by 『Moongchiⓝⓔⓦⓢ』 2023. 10. 30.

헤네시는?

1765년 아일랜드의 귀족 출신 군인인 리처드 헤네시 Richard Hennessy가 설립한 주류회사. 카뮤와 레미 마르탱과 함께 가장 유명한 코냑 브랜드이다. 현재 LVMH 소속. 프랑스와 영국의 전쟁에 참전한 헤네시가 코냑 지방에 매료되어 이곳에 자리를 잡고 설립한 주류회사이다.

타 코냑 브랜드에 비해서 가격대가 매우 비싼편이다. 이는 헤네시사의 고급화 마케팅도 있지만 중국에서의 인기가 많아서 중국인들의 사재기로 값도 오르고 고숙성 오드비의 고갈로 맛이 나빠지고 있다. 그러나 2022년부터 다른 코냑 브랜드들이 VSOP, XO 등 라인업의 가격을 크게 올려버리면서 상대적으로 가격이 덜 올라 가격 차이가 거의 없어졌고, 일부 매장의 경우 헤네시가 제일 싼 기현상이 벌어지기도 한다. 다만 XXO 이상으로 올라가면 여전히 헤네시가 제일 비싸다.

 

 

 

 

 

 

 

헤네시 제품군

 

헤네시 Very Special

오드비의 숙성연수는 약 2-5년.

 

 

 

 

 

헤네시 블랙

VS와 큰 차이가 없다.

 

 

 

 

헤네시 Classivm

중국 시장 전용.

 

 

 

 

헤네시 퓨어 화이트(Hennessy Pure White)

연노랑색 코냑. 면세점용.

 

 

 

 

헤네시 V.S.O.P

가격대가 저렴한 편이라서 브랜디 입문용으로 인기가 많다. 오드비의 숙성연수는 약 4-15년.

 

 

 

 

헤네시 마스터 블렌더스 셀렉션  Nº 4

(Hennessy Master Blender's Selection Nº 4)

 

 

 

 

제임스 헤네시(James Hennessy)

면세점용. 이 등급 이상부터 넓적한 병을 채택하고 있다.

 

 

 

 

 

헤네시 X.O

XO 코냑의 원조. 오드비의 숙성연수는 점점 내려가고 있지만 2021년 기준으로 약 10-30년.

 

 

 

헤네시 X.X.O

무려 "Extra" Extra Old. X.O 보다 한 단계 높다. XO의 오드비 숙성연수가 내려가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숙성연수가 더 보장된 XXO의 맛이 우수하다. 헤네시 XO의 품질 열화를 비판하는 애호가들도 XXO 이상은 맛으로 잘 까지 못한다. 물론 헤네시 특성상 가성비가 타사 제품에 비해 매우 나쁜 점은 감안해야 한다.

 

 

헤네시 파라디(Hennessy Paradis)

김정일이 가장 좋아하던 술. 오드비의 연수는 약 30-130년.

 

 

 

 

 

헤네시 파라디 임페리얼(Hennessy Paradis Imperial)

러시아 황실에 납품하던 코냑의 향을 재현했다는 제품이다. 오드비의 연수는 파라디와 큰 차이가 없지만, 가격은 두 배 이상이다. 개봉 후 1년 이내에 마실 것을 권장한다고 한다. 가격 때문에 엑스트라급 코냑을 찾아 마시는 애호가들 사이에서도 지나친 창렬이라며 평이 좋지 못했고 판매량도 나빴는지 단종되었다.

 

 

 

 

 

리샤르 에네시(Richard Hennessy)

100년 이상 된 오드비로 만든 헤네시의 최상급 코냑으로 이것의 병도 프랑스의 유명 귀금속 세공업체인 바카라 Baccarat에서 크리스털로 만들어 가치가 높다. 오드비의 연수는 약 50-200년.

 

 

 

 

비싼술 고급술의 대명사 돔페리뇽(모엣 샹동), 헤네시, 레미 마르틴, 루이13세

사실 위 제품들이 네임드 브랜드에서 출시되어서 많이 알려져 있을 뿐이지 실제로는 위 상품들보다 더 비싼데 이름이 널리 알려지지 않은 주류들도 많다. 특히, 와인 쪽은 브랜드보다는 와인의

moongchi0410.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