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기타 -

간편결제 브랜드 선호도 순위 TOP 9

by 『Moongchiⓝⓔⓦⓢ』 2024. 2. 1.

 

 

한국 간편 결제 서비스 TOP 9 브랜드를 선호도 순위를 알아보았습니다. 삼성페이부터 스마일페이까지, 각 브랜드의 선호도와 시장에서의 입지를 상세하게 정리해드립니다. 결제의 편리함을 넘어 생활 속 깊이 자리잡은 간편 결제 서비스들, 과연 어떤 서비스가 사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지 알아보세요.

 

 

9위 스마일페이: 선호도 2.0%

 

스마일페이는 9위를 차지했으며, 사용자 선호도는 2.0%입니다. 시장 점유율이 낮음에도 불구하고 충성도 높은 소비자층을 확보하고 있어, 특정 타겟 마켓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8위 SSG페이: 선호도 2.7%

 

SSG페이는 선호도 2.7%로 8위에 올랐습니다. SSG페이는 자체 쇼핑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로,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것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7위 제로페이: 선호도 3.4%

 

제로페이는 3.4%의 선호도로 7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이 결제 방식은 소상공인 지원을 목표로 하여 수수료 부담 없이 결제가 가능한 시스템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소비자와 사업자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구조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6위 페이코: 선호도 3.6%

 

페이코는 선호도 3.6%로 6위입니다. 다양한 결제 시스템과 결합된 보상 체계로 사용자들 사이에서 점차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5위 SK페이: 선호도 4.8%

 

SK페이는 5위에 랭크되어 있으며, 선호도는 4.8%입니다. SK페이는 SK그룹의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시장에서 입지를 굳히고 있습니다.

 

 

 

4위 애플페이: 선호도 4.9%

 

애플페이는 선호도 조사에서 4.9%로 4위를 기록했습니다. 이 결제 시스템은 사용의 편리함과 높은 보안성으로 유명합니다. 애플 기기 사용자들 사이에서 호응을 얻고 있으며, 특히 무접촉 결제의 증가 추세 속에서 각광받고 있습니다.

 

 

 

3위 네이버페이: 선호도 17.2%

 

네이버페이는 상당한 선호도를 자랑하며 17.2%로 3위에 올랐습니다. 네이버의 강력한 플랫폼 효과를 바탕으로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위 카카오페이: 선호도 22.5%

 

카카오페이는 선호도 22.5%로 2위를 차지했습니다. 간편함과 접근성을 전면에 내세워 많은 사용자들의 일상에 깊숙이 자리잡았습니다.

 

 

 

1위 삼성페이: 선호도 25.3%

삼성페이가 25.3%의 선호도로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편리한 사용성과 높은 기술 통합성으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선택이 되었습니다.

 

 

 

 

 

 

 

 

간편결제 브랜드 선호도 2020-2023 추이

2020~현재까지 삼성페이와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TOP 3 선호도 유지,신규로 조사대상에 포함된 애플페이와 SK페이가 TOP 5 상위권에 랭크

 

■ 이번 조사에서 삼성페이가 카카오페이를 앞서며 오차범위 내 1위를 기록
■ 삼성페이와 네이버페이는 선호도가 증가한 반면, 카카오페이는 변동 없어

2020년부터 2023년까지 간편결제 브랜드 조사의 추이를 살펴보면, 과거 2020년 조사에서는 카카오페가 가장 높은 선호도를 보였으나, 이번 조사에서는 삼성페이가 카카오페이를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재까지 간편결제 TOP 5 상위권을 이어가고 있는 브랜드는 삼성페이와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였고, 새로이 조사대상에 포함된 애플페이와 SK페이가 랭크되었습니다. 삼성페이와 네이버페이는 지난 조사 대비 선호도가 증가한 반면, 카카오페이는 선호도가 다소 줄어든 것으로 조사됐습다.

 

 

 

 

디지털 지급결제 / 모바일 간편결제 / 스마트페이 쉽게 이해하기

디지털 지급결제 디지털 지급결제 서비스는 다양한 온라인 지급결제 수단을 활용하며 화폐의 기능을 합니다. 공동 인증서, 금융인증서 등을 이용한 복잡한 결제 절차를 거치지 않고 사전 인증

moongchi0407.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