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소비 -

라면을 뿌셔먹는 과자 '뿌셔뿌셔' 종류 (판매중인 상품과 단종된 상품)

by 『Moongchiⓝⓔⓦⓢ』 2023. 9. 30.

오뚜기에서 1999년부터 판매하고 있는 라면과자. 라면땅과는 다르게 생라면이 당시 학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을 때, 아예 그 생라면의 컨셉을 과자로 만들어서 크게 성공했다. 실제로 1990년대에 생라면으로 참라면이 많이 선호되었던 상황에서 오뚜기에서 이에 착안해서 뿌셔뿌셔라는 과자를 내놓은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참라면의 단종 시기와 뿌셔뿌셔의 출시 시기가 비슷하다. 여기에 당대 최고의 스타였던 클론을 광고 모델로 기용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한 결과, 출시 1년이 안 되어 1억 봉지라는 엄청난 기록을 세웠다. 그 뒤에도 꾸준히 팔리고 있는 과자. 한창 인기였을 때는 유사품도 많이 나왔지만 농심의 쫄병스낵 정도가 살아남았다.

 

 

 

 

 

 

 

1. 현재 판매 중인 제품

 

불고기맛

불고기맛

1999년 7월에 첫 출시된 제품 중 하나로 쭉 이어지고 있다. 미니 시리즈로도 판매 중이다.

 

 

양념치킨맛

양념치킨맛

1999년 9월에 출시되었으며 살짝 매콤하면서도 불고기맛만큼은 아니지만 이쪽도 먹으면 짭짤달달한 게 꽤 잘 어울리는 맛이라는 평가.

 

 

 

바베큐맛

바베큐맛

1999년 9월에 출시되었으며 현재도 판매 중이다. 양념치킨맛과 마찬가지로 의외로 무난하고 좋은 맛이 난다. 불고기맛을 좀 더 순하게 한 정도로, 미니시리즈로도 판매 중이다.

 

 

스위트콘맛

 

스위트콘맛

1999년 9월 출시되고 얼마 안 돼서 단종되었다가 2017년 11월에 부활했으며 디자인도 리뉴얼되었다.

 

 

 

떡볶이맛

떡볶이맛

1999년 9월에 출시되었으며 현재도 판매 중이다. 마치 떡볶이 라면 같은 느낌이다.

 

 

 

달고나맛

달고나맛

2022년 9월 15일에 출시되었으며 달고나의 진한 설탕맛이 난다. CU, GS25 편의점 한정 상품으로 카카오프렌즈의 춘식이 캐릭터와 컬라보레이션을 해서 춘식이 스티커가 들어있다. 달고나향은 느껴지지만 전체적으로 밍밍하면서 이도 저도 아닌 맛인지라 스티커를 수집하려는 사람이 아니면 감히 다시 구매하기 꺼려진다.

 

 

 

 

 

 

 

2. 단종된 상품

 

 

피자맛

피자맛

1999년 7월에 첫 출시된 제품 중 하나지만 원년 멤버임에도 불구하고 단종되었다.

 

 

 

딸기맛

딸기맛

1999년 11월에 출시된 무리수 3종 중 하나며 봉지와 면의 색이 붉은색이다. 출시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단종되었다.

 

 

 

메론맛

메론맛

1999년 11월에 출시된 무리수 3종 중 하나며 봉지와 면의 색이 녹색이다. 출시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단종되었다.

 

초코맛

초코맛

1999년 11월에 출시된 무리수 3종 중 하나며 봉지와 면의 색이 갈색이다. 위 딸기맛, 메론맛과 더불어서 출시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단종되었다.

 

 

 

 

짜장맛

짜장맛

오뚜기 제품 연혁에 등장하진 않지만 최소 2000년에 출시한 걸로 보인다. 2002년에 단종된 것으로 추정.

 

 

 

 

감자맛, 옥수수맛

감자맛, 옥수수맛

미니뿌셔 시리즈로만 출시된 제품이며 2004년 12월에 출시되었다. 감자맛, 옥수수맛이라 맛이 심심할 것 같지만 의외로 스프가 다른 것들보다 매콤한 편. 단종된 지 꽤 되었음에도 최근까지 제품 뒷면 맛 종류에 인쇄되기도 했었다.

 

 

 

(구) 아카시아꿀맛, (현) 허니버터맛

(구) 아카시아꿀맛, (현) 허니버터맛

2015년 2월 13일에 출시되었으며, 당시 허니버터칩 열풍에 힘입어 달콤한 맛 스낵을 찾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추는 것이 목표라고 한다. 첫 출시 때에는 아카시아꿀맛이었는데, 2015년 7월에 허니버터맛으로 이름을 변경했다. 단종된다는 공식 발표는 없었지만 제품 뒷면 맛 종류에 허니버터맛 소개가 사라졌다. 온라인 상품점에도 사라졌다.

 

 

칠리치즈맛

칠리치즈맛

10년 만에 출시된 신제품으로, 이름대로 매콤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난다. 그러나 리디자인한 제품 뒷면 표지 맛 종류 소개에 칠리치즈맛이 사라졌으며 온라인 상품점에도 사라졌다.

 

 

 

 

와사비김맛

 

와사비김맛

2017년 11월에 스위트콘맛과 함께 와사비김맛을 출시했다. 조용히 출시돼서 그런지 관련 기사는 없다. 참고로 와사비향이 강하고 고소한 김향이 약간 나지만 평소에 와사비를 즐기는 사람이 먹어도 좀 많이 매운 편이다. 스프를 골고루 섞지 않아서 한쪽에 몰릴 경우 고통스러울 수 있으니 주의하자.

2020년쯤에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사라지고 있다. 아마 단종된 듯..

 

 

 

카레맛

카레맛

2002년 9월에 출시했으며 그 당시 사진은 현재 구하지 못한 상태다. 그런데 2019년 말에 미니뿌셔로 다시 생겼다. 카레맛과 매콤한 맛도 같이 난다.

 

 

 

스낵면맛

스낵면맛

2019년 말에 미니뿌셔 카레맛과 함께 출시했다. 맛은 스낵면 부숴 먹는 맛과 별반 다를 게 없다. 그냥 스낵면을 부셔 먹으면 안 되나? 그러니까 단종된 것 같은데.

 

 

 

허팝치킨맛

허팝치킨맛

2020년 6월에 출시했다. 유튜버 허팝과 협업한 제품이라고 한다.

 

 

 

 

 

 

 

 

 

3. 뿌셔땅

 

20주년 기념으로 2019년 9월 26일에 발표한 파생품으로 라면 스낵에 쌀로 튀긴 튀밥을 더했다. 고소하고 달콤한 맛의 ‘플레인’, 매운맛과 달콤한 양념치킨맛이 어우러진 ‘매콤양념치킨맛’, 달콤한 카라멜과 버터향이 어우러진 ‘카라멜맛’ 등 3가지의 맛으로 출시되었다. 2020년 2월에 쵸코맛이 출시되었다.

 

매콤양념치킨맛

 

플레인맛

 

 

카라멜맛

 

 

쵸코맛

 

2020년 2월에 출시했다. 이전의 구 뿌셔뿌셔 초코맛과 비교하면 그나마 나은 편.

 

 

 

우리나라 과자 판매순위 BEST 10

우리나라의 과자 물가에 따르면, 과자 값이 고기 100g(1인분)을 추월했다고 한다. 과자 내 과도한 질소 충전이나 가격 상승에 반발해, 벌크포장된 kg 단위의 인간사료라고 불리는 대용량 과자가 인

moongchi0407.tistory.com

 

 

유명 수입과자 소개 및 구입방법

그간 쌓이고 쌓인 한국 과자업계들의 불만족스러운 가격, 서비스, 포장 등의 각종 정책에 화난 소비자들이 이제는 과거보다 더 쉽게 구할 수 있는 외산 과자들에도 눈길을 주기 시작, 드디어 하

moongchi0407.tistory.com

 

 

 

외국인 여행객들이 꼭 사야할 일본과자 추천 베스트 10!

일본을 방문하는 많은 외국인 여행객들이 선물로 주는 대표적인 일본 과자가 있다. 일본인들에게는 당연한 것이지만, 외국인들에게는 신기하게 보인다. 계절별 소재를 사용해 만든 과자부터 사

moongchi0410.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