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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에서 피부색이 중요한 이유(흰피부 선호 현상)

by 『Moongchiⓝⓔⓦⓢ』 2023. 10. 21.

인도의 흰 피부 사랑

왜 인도의 광고에는 밝은 피부색을 가진 모델이 주를 이룰까?

 

팩컬티 마인드, 뭄바이(Faculty Mind, Mumbai)의 수석 심리학자 루치카 보트라(Ruchika Bhotra)는 "인도의 많은 브랜드들이 밝은 피부를 가진 모델들을 선호하는 것이 아름다움이 무엇인지에 대한 뿌리 깊은 인도인들의 관념 때문에 하얀 피부를 아름다움과 연관시키는 것이 더 쉽기 때문이다"고 답했다. 이어 "광고는 10~30초 안에 강령할 임팩트를 남겨야 하기 때문에 광고계는 굳이 변화를 주지 않는다"고 말했다.

 

 

인도 제2의 도시 뭄바이
올해는 꼭 결혼하고 싶은 여자 31세 미낙씨의 출근길

 

30대 초반 여성에게 화장은 일종의 예의라고 한다

 

미낙씨가 가장 고민하는것은 자신의 피부 색깔
미낙씨는 한 달의 한 번 표백시술을 받는다
이런 시술은  뭄바이 여성들 사이에서 흔한 일이다

 

 

미낙씨는 현재 언니의 미용실 일을 돕고 있지만  원래는 방송연예계 지망생이었다
많은 오디션에 지망했지만 피부색 때문에 녹록치 않았다
어떤 오디션에서는 단지 하얗지 않다는 이유로 집으로 돌아와야했다

 

 

피부색은 여러가지로 걸림돌이었다

 

 

 

 

인도에서 가장 큰 결혼정보업체회사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인도만의 특별한 조건이 있다

 

 

 

 

 

유명 일간지에는 하얀 피부를 가진 신부를 찾는 광고가 흔하게 등장한다

 

 

 

 

 

 

일반 대중들은 상류층처럼 보이길 원하기 원한다
그래서 자신보다 더 하얀 피부를 갖고싶어 한다
인도에서 팔리는 미백크림만 수십여종
이 미백크림 제품들은 코카콜라보다 더 많이 팔린다고 한다

 

 

 

 

 

뭄바이 슬럼가의 한 소년

2년 전부터 미백크림을 바르기 시작했다

 

 

 

 

샤룩 칸이 광고하는 인도 미백크림 광고

 

 

 

 

소년은 학교를 그만두고 그 시간에 거리의 포장마차에서 돈을 번다 
공부대신 일을 하는 소년의 피부색이 점점 까매지는 것은 당연

 

 

 

 

 

 

 

인도 13억 인구 다양한 피부색 불구, 대다수 화장품 광고 어두운 피부색 모델 비선호

“내가 15살이 되었을 때 내가 처음 산 화장품은 라크메(Lakme)의 파운데이션이었어요. 가장 어두운색을 샀지만, 제 피부색보다는 훨씬 밝은 색이었어요. 친구들은 제 뒤에서 “쟤는 왜 피부에 맞지도 않는 색을 쓰는지 모르겠어”라고 이야기했어요. 제가 자란 께랄라(Kerala)에서 어두운 피부색은 종신형에 선고된 것과 같아요. 많은 사람들이 세수하기, 스크럽하기와 같은 것들을 권해요. 마치 제 어두운 피부색이 먼지처럼 씻겨 나갈 수 있을 거라는 듯이요.”

 

인도는 13억의 인구가 22개의 서로 다른 언어를 구사하며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나라다. 많은 사람들은 인도인의 어두운 피부색을 떠올리는데 다양한 문화만큼 피부색 또한 다양하다. 전 세계적으로 인종차별에 반대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많은 브랜드들의 광고에서 다양한 인종의 모델들을 더 많이 볼 수 있게 됐으며 화장품 브랜드들은 다양한 피부색을 고려한 색상의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하지만 인도 브랜드들은 이러한 변화의 움직임이 더딘 모양새다. 여전히 많은 브랜드들이 밝은 피부색의 모델들을 선호하고 있으며 다양한 색상의 제품들을 출시하는 브랜드들은 많지 않은 실정이다.

 

 

▲ 뷰티 인플루언서 사라 사로쉬(Sarah Sarosh)는 피부색에 관한 고민과 자신만의 뷰티 팁들을 공유하며 사람들에게 많은 공감을 얻어 지난 해 Youtube Next up에 뽑히기도 했다.

 

 

# 유명 뷰티 인플루언서 '사라 사로쉬', 어두운 피부색 광고 비선호 문제 지적 소셜미디어 공감  

 

유명 뷰티 인플루언서 사라 사로쉬(Sarah Sarosh)는 어두운 피부색에 대해 부정적으로 묘사한 화장품 광고들의 영향으로 어두운 피부색을 가진 자신은 아름답지 않다고 느꼈다고 이야기했다. 대다수 화장품 광고들은 피부 문제에 대한 것이 아닌 어떻게 하면 밝은 피부를 가질 수 있는지에 관한 것이었다고 덧붙였다.

 

수석 심리학자 루치카 보트라는 이러한 현상상들은 10대 뿐 아니라 60대 어른들의 정신건강에도 많은 부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10대들은 피부색에 굉장히 예민하게 생각하고 학교에서 피부색에 관해 놀리기도 하는데 이는 부모나 조부모들에게서 아름다움에 대한 기준을 답습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장기적으로 봤을 때 밝은 피부색만을 아름답다고 여기는 현상은 뿌리깊은 자신감 결여문제로 이어져 열등감을 갖게 될 수도 있고 이 열등감은 개인의 삶 모든 측면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대인관계에서도 방해될 수 있다고 말했다.

 

뷰티 인플루언서 사라 사로쉬는 어두운 피부색 때문에 겪었던 어려움에 관한 이야기를 소셜미디어를 통해 사람들과 공유했고 이 영상은 많은 공감을 받았다. 또 본인의 피부색을 더 아름답게 보이는 메이크업과 스킨케어 루틴을 공유하고 있다.

 

뷰티 업계의 한 관계자는 사라와 같은 인플루언서들이 높은 인기를 얻는 이유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자신과 같은 피부색을 가지고 있지만 자신감 있고 아름다운 여성을 보는 것을 원하며 브랜드 또한 다양한 피부색의 아름다움을 보여줘야 한다"고 강조해 말했다.

 

 

 

피부 리프팅에 대한 효과와 종류

피부 리프팅 (face lift, Rhytidectomy, Skin Lifting; Skin Tightening) 시술은 피하의 콜라겐 분비를 유도하여 피부를 수축시켜 외관상으로 피부가 팽팽하게 땅겨지도록 만드는 피부과 및 성형외과 시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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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취약계층 환경성질환 예방사업(아토피 피부염, 알레르기 비염, 천식)

사회취약계층 환경성질환 예방사업 1. 대상 어려운 경제사정으로 생활이 곤란한 가구(자활급여를 받는 차상위자, 장애수당 또는 장애아동수당 수급자, 생계급여·주거급여·의료급여·교육급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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